10주년을 맞으며.....

서울경기 정관소위원 양성홍

view : 106

건의 드립니다.

10주년을  맞으며 우리가  가장 중요시 해야 할 부분이 단이 그간  어떻게 지나왔는지가  살펴 봐야 할 것 같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방향을 제시 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아닐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 과거를 살피기 위해서는 세미나를( 전문인교수, 10년이상 전문포교사,  주변단체의견, 승가의 견해 등)

한번 주선해보시는 것이 어떠신지요?

 

둘째. 내용으로는  단의 10년사를 위해 구성된 위원들이 각 지역별, 분야별 , 개인별 포교 실태(활동실적, 비용, 대상을 구체적으로)

          를  list를   받아서 참조자료로 하고 ,

셋째. 앞의 것을 토대로 새로운  비젼을  제시 하는 것이 10년사의 보람이 아닐는지요?

 

*물론 초록도  중요합니다  그 초록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기 위함이라 사료되어서요.

노고가 많으신데 걱정을 더 보태는 것 같아서 송구 합니다.

 

심범    양성홍

  • 포교사단 단장 임희웅

    좋은이견참고하겠습니다.

    2010-02-16 18:28 댓글삭제
  • 서울경기 10년사 발간위원 서용칠

    명예단장님의 포교사단 10년사발간에 깊은관심과 애정고맙습니다

    2010-02-17 22:14 댓글삭제
  • 대구경북 단장 김상수

    포교사의 포교현장엔 박사가 있을수 없습니다 때와 장소에 따라 설법이 달라지기에 많은 노력과 설법의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경험 있는포교사와 그렇지 못한 포교사의 실력의 격차는 많이 크다고 봅니다   그런데도 선배 포교사와 후배 포교사의 인정 받는  벽은 있는지요? 우리 모두 생각해볼 시점이 왔다고 봅니다 후배포교사님은 열심히 경험을 쌓아 포교사로서의 실력 향상에 힘을 솟아야 될것입니다 심법님의 제안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10년은 그냥 온것이 아님니다 기록의 필요성이 대단한데 그렇지 못한것이 아쉽습니다  선배포교사님의 각고의 노력으로 여기 까지라도 왔다고 우리 스스로 자부 하도록 바랍니다  그리고 선배포교사의 위상을 살려 스스로 모범이된 사례를 발취하여 기록에 남도록 해야 할것입니다  심법님의 건의와 병행하여 경험담을 엮은 포교사례집을 모집하여 발간하면  많은  자료가 되어   여러 포교사님들께 도움이 된다고 사료 됩니다

    2010-02-18 16:00 댓글삭제
  • 득명 백하현

    10주년 세미나는  포교사단의 정체성을 확인하고,,,,미래를 바라보는 이정표,,,,


     


     

    2010-02-22 03:25 댓글삭제
  • 10년사발간위원 최주식

    포교사단 10년사 발간의 가치는 수행과 포교라는 포교사단의 발자취를 있는 그대로 녹여내는 일입니다. 외부에서 포교사단에 대한 자료를 요청해 오면 자신있게 내놓을 만한 자료가 부족한 실정에서 포교사단 10년사를 발간하게 된 것은 부처님의 가피요, 미래를 향한 시대적 요청이라 할 것입니다. 따라서 포교사단의 원로라 할 전현직 단장님들과 임원 그리고 일선 포교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모든 일들이 이야기로 남으면 전설이 되고, 기록으로 남으면 역사가 되는 것이기에 포교사단 10년사가 달을 가리키는 손가락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0-02-22 23:49 댓글삭제